본문 바로가기

쿡쿡먹자

똑쉐프의 9번째요리!!!전복술찜!!!무시아와비


안녕하세요 똑쉐프입니다,ㅎ

이번에 소개해드릴 요리는 말그대로

전복을 술에다 찐

전복술찜입니다.ㅎ

일본어로는 무시아와비라네요.ㅋ

집에 조그마한 전복이 있길래

뭘 만들어 먹을까하다가

내공이 깊은 sukzintro 행님의

추천을 받아 만들어 보았는데요.ㅋ

저녁으로 만들어 먹을려했는데.ㅋㅋ

술안주를 만들어버렸어요.ㅋㅋ

아무튼 똑쉐프의 9번째요리

전복술찜 시작하겠습니다.





동생이 요즘 어디서 전복을 사오는지

저렴한 가격에 사와서

크지 않은 전복이 있더라구요.ㅋㅋ

세척은 되어있지만 전복을 손질하겠습니다.ㅎ





일단 수저로 그냥 긁듯이 인정사정없이

손톱을 분리한다는 심정으로

퍼내고 전복 주둥이를 빼냅니다.ㅎ





입이 없어진 전복.....

미안하다..





그리고 내장을 분리하고 따로 준비해서..

나중에 전복죽 끓여먹었어요,ㅋㅋ





온 집을 다뒤져서 나온

그나마 정종같은 화요 미니어처.ㅋㅋㅋ

비교적 작은 크기의 전복이었기에

요정도만 사용했습니다.ㅎ





전용 찜통이 없었기에

그냥 냄비에 찜틀을 사용해서

바닥에 한번 살짝 행군 다시마를 깔고

전복과 무 슬라이스를 올렸어요...

깜빡하고 안찍음...

그거만 먹기에는 너무 심심할꺼 같아서

새송이버섯도 넣었습니다.ㅎ




요로케요.ㅋ





혹시 김이 새지 않을까 

젖은 행주로 꽁꽁 싸매구요





아주 작은 불로 약 2시간 쪘습니다.ㅋ

원래는 3시간 정도라는데 빨리 먹고싶고...

크기도 작으니...ㅋ

자기 합리화 아닙니다.ㅋ




올~

화요 냄새가 솔솔 올라오면서

다시마향이~





예술적으로 자르고 싶었지만...

그냥 썰기...





무심코 넣었던 버섯도

술과 다시마 향이 베고

수분도 가득 머금어서

아주 굿!!

신의 한수 였네요.ㅎ

전복 또한 쫄깃하게 익어고

향도 맛나게 베고.ㅎ

다음에는 제대로 하는 

집가서 느껴봐야겠네요.ㅎ



전복하면 전복이 메인인 요리는

전복죽밖에 생각이 안났지만

이번에 다른 여러가지 요리도 있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ㅎ

이렇게 조금씩 성장해가는 건가?ㅋ

아무튼 은은한 향이 좋았던

똑쉐프의 9번째 요리!!!

전복술찜!!!무시아와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