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먹자

[부산 덕천동] 똑쉐프의 28번째 맛집!!!더도이종가집돼지국밥!!!수육!!!순대!!!


안녕하세요 똑쉐프입니다.ㅎ

이번에는 집앞에 있는 

더도이 종가집돼지국밥집을 다녀왔는데요

음...부산에 비 피해가 있던 날이라...

우선 여기 근방에서 인명피해도 있었다고하니..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아무튼 지하철이 침수되어 딱 한정거장을

덜가서 내리는 바람에

집까지 가는 길에 이 곳이 있어

미리 가족들에게 연락하여

이 곳으로 가게 되었습니다.ㅎ





종가집 진국은 보약입니다.ㅎ

암요





기본 찬들 중에 젤 나은거.ㅋ

국밥집이니까...ㅎ

예전에 학교 앞에도 국밥집에 이런식으로

주는 곳이 있었는데

할매국밥집이었나...





그리고 반찬하나더

무말랭이.ㅎ

예전에느 이렇게 

물기가 없었던걸로아는뎁...

온지 오래 되어 기억을 못하는 건지..





저희는 3명이라서 수육과 순대를 시켰습니다.ㅎ

아마도 중자였던거 같구요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나네요.ㅎ





순대 시켰을 때만 주는 간장..

순대국밥을 시켰을 때는 안내줘요

간혹가다가 달라면 줄때도..





수육이 나오네요.ㅎ

동생과 아버지는 수육을 시키면 국물을 주는걸

모르더라구요...컬쳐쇼크...

아 지금 기억난다 소자는 국물 두그릇

중자는 세그릇

대자는 네그릇.ㅎ

고로 중자였습니다.ㅎ





제가 여기 사랑하는 이유

진득한 국물..ㅎ

뽀얀 국물이 치마오게 하네요.ㅋ





순대는 약간 수분기가 날라간것 같아서

국물에 한번 젹셔주고 드시는게 좋습니다.ㅎ

예전에는 더 맛있었던것 같은데

이후에 선지가 풍부한 순대들을 

맛봐서 그런지..

기대에 못미쳤네요.ㅎ





우리의 수육.ㅎ

적당히 비계쪽은 입에 녹네요.ㅎ

하 배고프당....

역시 저는 밥 한공기를 훌훌말아

먹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밥도 반신욕중이네요.ㅋㅋㅋ

진국의 국물에 빠져있으니

행복해보이는 군요.ㅎ



더도이종가집돼지국밥은

다른 맑은 국물의 국밥과는 다른

진한 국물로 유명한 집인데요

처음에는 덕천점이 본점인 줄알았는데

알고보니 사상쪽에 집이 본점이고

여기가 그다음 분점이라고 알고있어요,.ㅋ

자리도 넉넉하고 점원들도 많은 만큼

손님들이 많이 찾아서

조금은 기다리셔야 합니다.ㅎ

슬 날도 풀리고 하니

뜨끈한 돼지국밥 한그릇하기실 바라며

지도띄워드리면서

똑쉐프의 28번째 맛집!!!

더도이종가집돼지국밥!!!

수육!!!순대 마치겠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