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자먹자

[수원 영통구 매탄3동] 똑쉐프의 7번째 맛집!!!!!! 도감소!!!돼지갈비정식!!!

안녕하세요 똑쉐프입니다.ㅎ

이번에 제가 사정상 경기도 광주에서 머물게 되었는데요.ㅎ

광주로 가기 전에 친구가 추천해주는 맛집을 돌아보았습니다.ㅎ

정말 좋더군요 역시 수도권...ㅋㅋ

아무튼 친구 덕분에 호강하게 되었습니다.ㅎ

지금 소개할 곳은 s전자에 다니시는 분을 아실 수도 있는..

도감소입니다.ㅎ

 

 




짜잔~ 상호명이 도감소이지만 

저희는 가격대비 짱짱맨인 돼지갈비정식을 먹었답니다.ㅎ

점심특선으로 1인당 10000원인데요.ㅎ

처음엔 그냥 뭐 갈비 구워져서 나오겠지 생각했는데...

노노 절대 아님.ㅎㅎ 

돼지갈비 + (밥+된장찌게) or 냉면

상당히 알찬구성임.ㅎㅎ

음...만약 그냥 먹는다면 체감상 5~6만원치정도의 푸짐함이었습니다.ㅎ 

 

 

 



숯이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ㅎ

특선이라고 다르거 주진 않습니다.ㅎ

 

 




연기 흡입구가 저렇게 생긴곳은 처음입니다.ㅎ

일단 찬들이 푸짐하게 나오는걸 확인하시고.ㅎ

저~기 갈비가 살포시 있네요.ㅋㅋㅋ

나중에 근접샷!

 

 




여기 찬들이 주로 녹색깔이네요.ㅋㅋ

녹차가루인지 다시마 가루였는지...

조금지나서...까먹었네요.ㅎㅎ

아무튼 특이해서 올렸습니다.ㅎ

 

 




그리고 비싼 호박도 한점 나오네요.ㅎ 세심하게 잣까지 올려주시고.ㅎㅎ

빨리 갈비 보시러 가시죠.ㅎ 

 





3인분입니다 이게.ㅎㅎ

솔직히 생각한거의 2배정도 나왔어요.ㅋㅋ

 





정신없이 뭐가 슉슉나와서

다 구워진 사진이 없네요.......

뭐 고기굽기는 개인차가 있으니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ㅎ 

 

 


 

 

 

그리고 저희는 밥된장 하나 물냉 비냉으로 했죠.ㅎ

다양학 먹을려고.ㅎㅎ

된장은 먹다가 찍은것처럼 나왔네요.ㅋㅋㅋ

 

 

 




개인적으로 제가 물냉을 안먹기 때문에

패스..ㅋ

 





갈비에는 비빔냉면이죠.ㅎㅎ

냉면 전문집이 아니라 특출나게 맛있거나 하지는 않지만

주인공을 훌륭하게 받쳐줄만한 능력을 되었습니다.ㅎ

 



 

 

 

아 그리고 이거는 갈비탕에서 나온건데...

또 갈비탕 풀샷이 없네요...

다음날 해장하러 갔는데....

상태가 안좋아서...ㅠ 신경쓰겠습니다.ㅎ

갈비탕 또한 상당히 맛있었습니다,ㅎ

소고기를 전문으로 팔다보니 저런 갈빗대가 한 10개남짓?

소스에 찍어 드시면 맛았습니다.ㅎ

 

 




고기 숙성실인데요..ㅎ마블링들이 살아있네요.ㅎㅎ

그리고 여기는 산지에서 직송한 송아지고기만 취급한다니..

다음엔 누렁이 잡수러 와야겠어요.ㅎㅎ

 

 




고객감동 셀프 디저트..ㅎ

시원한 커피와 홍차 그리고 아메리카노를 

나오시면서 드시면 깔끔하게 입정리 끝!!

 

 


 

 

 

주인분이 직접 만드신 물레방아.ㅎㅎ

프렌차이즈점이 아니라고 하는 만큼 

매장의 애정이 돋보입니다.ㅎ

조만간 다른 지역에서도 맛보실 수도...

크게 되실꺼에요.ㅎㅎ

 

 

회사 교육으로 수원에서 지내게 되었는데..ㅎ

정말 힐링 + 알콜링하고 왔습니다.ㅎㅎ

아직 주 메뉴를 못먹었지만

근처에 사시면서 갈비정식을 못 드신분이 있으시다면

강추드립니다.ㅎ

지도 띄워 드리면서 여덟번째 맛집 도감소 물러가겠습니다.ㅎ 

로브뷰에 공사중인 곳이 도감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