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쿡쿡먹자

똑쉐프의 2번째요리!!초간단 만두국!!! 부추천 잘굽는법!!

안녕하세요~ 똑쉐프입니다.ㅎ

이번 포스팅은 그냥 제가 저녁에 뭐먹지?하다가

라면보다 더 만들기 쉬운 만두국으로 결정하고

저만의 팁들을 할려드리러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ㅎ

너~~무 쉽다보니 끓이면서 냉장고에 부추전이 있길래

같이 찍었어요.ㅎ

내용이 별로 없지만!!

라면보다도 만들기 쉽기 때문에!! 봐주세요.ㅎㅎ

똑쉐프의 2번째 요리 시작합니다.ㅎ





우선 물을 팔팔 끓여 주세요.ㅎㅎ 

보통은 만두국은 큰~멸치로 국물을 내는데

저는 평소 어머니게서 멸치갈아논게 있어서

그걸로 쉽고 빠르게 국물맛을 낸답니다.ㅎ

그냥 라면스프 첨가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되요.ㅎㅎ





그리고 만두 투하!

저는 먹을 만큼만 꺼내서 약간 해동을 시킨 다음 만두를 넣습니다.ㅎ

너무 해동은 안하구요

너무 해동하게되면 만두국의 생명인 만두에서 나오는 국물맛이 나 우러나오기전에

마두가 너무 익어버리면 쫄깃한 맛을 보지 못하게 됩니다.ㅠ

아무튼 집에 있는 소금, 후추로 간을 하시고 계란을 푸세요.ㅎ


  



집에 파가 업어서 넣지 않았지만 

충분히 맛있습니다.ㅎ 

해동시키는 시간 제외하면 거이 라면 끓이는 시간과 동일하게 소요됩니다.ㅎ

저는 만두 덕후기 때문에... 출출할때마다 이렇게 만들어 먹고합니다.ㅎ





계란을 너무 대충 풀어서 그런지..ㅋ

아무튼 쫄깃함이 살아있는 막두 흡입.ㅎㅎ





사진찍느라 약간은 태워먹었지만

부추전도 같이 흡입.ㅎㅎ

전을 맛있게 굽는 법은 기름을 많이 두르면 좋지만..

살때문에.. 적당히 두르시고 처음에는 쌘불에서 전을 얇게 펴신다음에 

약불로 전 윗부분이 어느정도 익는게 보인다!

하시면 뒤집으셔서 천천히 익혀주세요.ㅎ

너무 빠르면 속까지 다 안익을수가 있구요

너무 늦으면 밑부분이 타버릴수도.ㅎㅎㅎ

아무튼 만두국에 밥을 안먹겠다고 

전을 지졌지만...

시원하게 말아먹었습니다.ㅎㅎㅎ



요리라고 하기에는 머가 부족한감이 크지만

포인트는 쉽게 만들어 드실 수 있다는 점.ㅎ

인스턴트 라면보다는 

나을 겁니다.ㅎㅎㅎ

조만간 큰 건으로 

맛있는 요리로 

돌아오겠습니다.ㅎ